병원소식
건강정보
포토게시판
사내게시판
고객센터

HOME > 남천사랑방 > 남천병원 후기
제목 <닥터하마와 함께 하는 당뇨교실 02> 왜 당뇨병을 치료해야 되는가요?①
첨부화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11-09 조회수 4927

우리 주변에는 자칭 '당뇨 박사'라고 자부하는 당뇨병 환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굳이 약물 치료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자기 나름의 식사 요법이나 운동 요법을 철저히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런 분들은 의사가 처방해 주는 경구 혈당 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끔찍히 싫어하면서도 수 만원, 수십 만원하는 단방 약이나 건강 보조 식품들은 마다하지 않는 경향 또한 많습니다.

 

단순히 혈당이 높다는 한 가지 이유만으로 사람이 죽지는 않습니다. 고혈당에 따르는 급성, 또는 만성 당뇨병성 합병증 때문에 죽는 것이지요. 따라서 당뇨병을 치료하는 목적은 합병증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도 우리 주위에는 당뇨병을 완치시켜 주겠다며 여러분의 호주머니를 노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단언하건대 당뇨병을 완치시켜 주겠다는 이들은 神이든지 사기꾼이든지 둘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아직까지도 당뇨병은 완치시키는 병이라기 보다 관리하고 달래주는 병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당뇨병 치료는 절대로 의사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환자 분이 스스로 관리하고, 의사는 환자의 관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만성 합병증이 생겼다면 다시 돌아갈 수 없는 다리를 건넜거나 건너고 있는 때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이 때에는 더 이상 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하거나 나빠지더라도 그 속도를 늦추도록 하는 치료가 최선이 되며 이때부터 환자와 가족의 진짜 고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②편에서 계속됩니다.

04/08 09:11

Thanks for being on point and on tagert!

04/09 21:31

I am toltaly wowed and prepared to take the next step now.

04/10 03:02

Absolutely first rate and coeppr-bottomed, gentlemen!
이전글 <닥터하마와 함께 하는 당뇨교실 02> 왜 당뇨병을 치료해야 되는가요?②
다음글 <닥터하마와 함께 하는 당뇨교실 01> 당뇨병 치료를 하시는 분들께